1. 황리단길 인근 위치

141 미니호텔은 황리단길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 접근성이 좋습니다. 앞서 포스팅한 첨성대, 월정교, 동궁과 월지도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도보로 이동하여 모두 관광이 가능할 만큼 위치가 좋습니다. 또한, 주차장 공간도 충분하여 차량 이용이 자유로웠던 점도 141 미니호텔의 장점입니다.  앞에 있는 건물은 호텔 별관이고 뒤쪽에 있는 건물이 본관이며, 저는 본관 건물에서 머물렀습니다.  

 

호텔외관

2. 호텔 내부

2~5층은 객실이고 지하에는 조식, 비즈니스 센터가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하여 지하공간은 현재 운영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호텔 로비에 탁 트여있는 공간감이 좋으며, 인테리어가 잘 되어 있습니다. 여행에서 돌아와서 방으로 가기 전에 1층 로비에서 잠시 쉬었다 가도 될 만큼 편안한 가죽소파도 배치되어 있네요. PC도 있으니 컴퓨터 사용이 필요하다면 이용 가능합니다. 

 

1층 로비

1층 로비 한쪽벽으로 설치되어 있는 정수기와 전자레인지, 음료수 자판기,  24시 무인카페 이용도 가능합니다. 관광 중에 식사 시간을 놓쳐 편의점에서 간단한 간식거리를 구입해서 방에서 먹을 때 로비에 설치된 전자레인지 등을 활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24시 무인카페에서는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는 워낙 숙소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다 보니 궁금하기는 했지만 이용할 기회가 없었네요.  

 

정수가, 전자레인지, 자판기, 24시 무인카페

24시 무인카페 화면을 옆으로 이동 넘기면 더 많은 메뉴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24시 무인카페 메뉴

 

여행을 어디로 가야할 지 찾아봐야 한다면 로비 한편에 마련된 여행 도서관에서 해답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1박 2일처럼 시간이 짧고 코스가 정해져 있다면 우리가 익히 들어본 유명한 곳으로만 여행해도 시간을 꽉 채울 수 있지만, 1주일 내외의 시간 여유가 있는 분들은 여행북, 잡지에서 현지인들이 즐겨가는 보석 같은 관광지,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일 것 같네요.  

 

여행도서관 이음
여행도서, 잡지

3. 객실 내부

방은 2인이 사용하는 작은 것으로 예약했습니다. 여행 전 경주 1박2일을 코스를 생각해 봤을 때 숙소에 머무르는 시간이 짧을 것으로 예상되어 숙소는 합리적으로(?) 예산을 잡았거든요. 실제로 첫째 날 낮에는 불국사, 석굴암 오후에는 황리단길,  야경으로 첨성대, 월정교, 동궁과 월지까지 보고 방으로 오니 늦은 시간이라 샤워하고 곯아떨어졌네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객실에 대한 더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박 2일 여행으로 잠시 머무르는 호텔로는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더블룸(A Type)
화장실

간단한 다류와 세면도구들도 갖춰져 있고 세팅이 잘 되어 있으니 좋네요. 

음료, 위생가운, 비누 등

 

호기심에 현재는 운영하지 않는 지하1층 비즈니즈 센터를 살펴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지하1층에서 간단하게 조식을 할 수 있도록 운영했다고 하는데 현재 닫혀 있는 점이 아쉽네요.    

 

지하1층
지하1층

4. 주차장

141 미니호텔 앞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하여 근처 공터에 별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늘 여유가 있어서 걱정 없이 입출차를 할 수 있는데, 황리단길은 인근 숙소 중 일부는 공용 주차장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황리단길 인근 공용주차장은 관광객 이용도 많으므로 편안하게 주차를 할 수 있는 것은 장점입니다.  차량을 등록하는 시스템은 아니고 로비에 출차할 수 있는 쿠폰을 받아서 이용하면 됩니다. 

 

주차장

 

위치 : 경북 경주시 원효로 141 (황오동)

운영시간 : 체크인 16:00 , 체크아웃 12:00

연락처 : 054-742-8502~3

홈페이지  : www.141minihotel.com/

 

 

 

 

▣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 내 돈 내산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