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경시설(분수) 운영시간 안내
◈ 운영기간 : 2022.05.21 ~ 09.30 (매주 월요일 미운영 - 시스템 점검 및 물 교체 등)
◈ 바닥분수 : 12:00, 15:00, 17:00 (매회 30분 가동)
◈ 음악분수 : 14:00, 19:00 (매회 20분 가동)
◈ 일요일 저녁 시간대(19:00) 음악분수 미운영
◈ 에너지 상황 및 일기 등에 따라 탄력적 가동

※ 주차
◈ 노상 주차장은 전기차 충전공간으로 변경됨.
◈ 양천도서관 주차장 혹은 공용주차장 검색하여 이용


지난해 공사로 인하여 가림막으로 막혀있던 파리공원을 오랜만에 찾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다고 하는데 빨리 가고 싶은 마음에 도착해서도 급해지네요.

조경과 벤치가 새로 조성되어서 이 섹션만 떼고 보면 가평에 있는 카페에 온 듯합니다.

작은 파리의 모습을 표현했는지 작은 에펠탑과 예쁜 정원이 잘 어우러져 있네요. 

한 여름이 지나고 조금 서늘한 날씨에 이 벤치에 앉아 있다면 편안하게 대화가 물 흐르듯 이어질 것 같습니다.

정면에 강의장 같은 건물이 새로 생겼는데 자세히 보니 책쉼터가 생겼네요.

일단은 물놀이장에 가는 것이 급하기 때문에 패스~~

넓고 낮은 광장으로 조성된 물놀이장은 발목 정도까지 물이 채워져 있습니다. 들어가 보니 강한 햇빛 혹은 사람들이 많아서 인지 발에 닿는 물도 따뜻합니다,,,,
분수가 언제부터 시작되는지 궁금해하며 시간을 확인해 봅니다.

12시가 되자 바닥분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분수가 시작되자 아이들이 적극적으로 물속으로 뛰어드네요

저는  미처 수영복을 준비하지 못해서 아이들만 들어가고 어떻게 할지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2시에는 음악분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음악에 맞춰 분수가 움직이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음악은 잘 들리지 않고 분수만 춤을 추고 있네요. 물에 젖는 물건들에 대해서 만반의 방수 준비를 갖추고 저도 아이들과 함께 분수를 즐겼습니다.  꽤 오랜 시간 동안 음악분수가 계속되었고 통제선 주변에 앉거나 분수가 떨어지는 스폿에서 물을 맞으면서 모두들 즐거워합니다.

3시 타임 바닥분수가 시작되었습니다. 12시보다 확실히 사람이 더 많죠? 저도 아이들과 바닥분수 한가운데로 들어가 물놀이를 마음껏 즐겼습니다. 한참 더운 시간인데도 물속에 있으니 시원하기만 하고 더위를 느낄 새가 없었네요.

분수장 근처에 새롭게 야외 운동시설 및 농구장이 조성되었습니다. 한낮에 농구하는 사람은 없었지만 운동시설에서는 분수가 끝나고 사이 시간에 아이들이 놀기도 합니다. 다만, 크록스를 착용한 아이들은 바닥이나 운동시설에서 미끄러질 수 있으므로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탁구장&농구장
운동기구

검색해 보시면 동네 가까운 장소에 가볍게 물놀이 할 수 있는 장소가 곳곳에 있을 것 같습니다. 

더운 여름에 멀리 가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것 같네요

양천구 주민 혹은 인근에 살고 계신 분들은 한 번쯤은 파리공원에 방문해 보시고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