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양양에 있는 대명 쏠비치로 여행을 가면서 입암메일타운을 처음 방문하게 되었는데, 10년 넘게 양양 근처로 여행을 갈 때마다 빠지지 않고 들르게 되는 단골집이 되었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건물 외관은 변화가 없지만 인근에 작은 마트&커피도 생기고, 주차장도 확장되었네요. 

내부에서 식사하는 손님들도 첫 방문 때와 비교할수도 없을 정도로 점점 늘어간다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입암메밀타운 - 내부

내부에 들어가면 널찍한 꽤 많은 테이블을 볼 수 있는데, 식사 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꽤 있네요.

최근  몇 년 사이에는 관광객도 맛집 검색을 통해 많이 들어오겠지만, 현지분들도 식사하시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어 검증된 맛집이라는 게 장점입니다. (현지인 맛집이 진짜죠~^^)

저는 아이들과 함께 갈 때에는 홀보다는 방에서 식사하는 게 편해서 방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았습니다. 

방 내부는 빛바랜 벽지와 나무 테이블, 방석 등이 예전 넓은 시골집에 갔었을 때 분위기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주네요. 

입암메밀타운 - 막국수, 수육

메뉴는 막국수와 수육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어 심플합니다. 

수육과 비빔막국수를 주문했는데, 아이도 조금 먹을 수도 있어서 물막국수도 주문했습니다. 

수육이 잘 삶아져서 느끼하지 않고 부드럽고 고소합니다.

약간 맵지만 신맛이 나는 익은 김치와 함께 먹으면 조화가 너무 좋아서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군침이 넘어가네요.

상추에 싸 먹을 때에는 시골 된장을 조금 얹어 먹으면 여느 쌈밥집 못지않게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수육

막국수는 야들야들한 면발 식감도 좋도 육수간도 잘 맞는데, 막국수의 맛을 배가시키는 요인은 다른 곳에 있습니다.

바로 들기름인데요. 막국수를 먹는 마지막 순간 고소한 들기름 맛이 감싸주는 게 이곳 막국수의 가장 큰 강점입니다. 

물막국수
비빔막국수

매장 한쪽에서 들기름과 된장, 간장 등을 판매하고 있으니 원하시는 분들은 구입 가능합니다. 

입암메밀타운 - 주차장, 주변 모습

식당 위치가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는 어려우니 승용차로 오시는 게 좋을 것 같고, 주변에 마트&커피가 생기면서 주차장을 확장하여 예전보다 주차 편의성이 높아졌습니다.

마트, 커피
주차장

식당 도로 건너편 왼쪽에 초등학교가 보이는데 운영 여부는 알지 못하지만 늘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네요. 

맑은 날씨에 눈이 부시기도하지만 짙은 푸른 하늘과 녹색 공간이 펼쳐진 이곳이, 올 때마다 새롭고 기분이 좋아집니다.  

입암메밀타운 - 후기

언제부턴가 어느 식당에서 막국수를 먹더라도 맛의 기준은 양양의 입암메일타운이 되어 버렸습니다.  

막국수를 좋아해서 여러 맛집에서 먹어 보기도 했는데 아직까지는 입암메밀타운보다 맛있었던 식당은 없었던 것 같아요.

강원도 양양, 강릉으로 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 보시길 강추드립니다. 

위치 : 강원 양양군 현남면 화상천로 155

영업시간 : 하절기 10:00 ~ 19:00  / 동절기 10:00 ~ 18:00 (휴식시간 14:30~15:30 / 매주 월요일  휴무)

연락처 : 033-671-7447

메뉴 : 비빔막국수, 물막국수, 수육 

▣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부탁드립니다.
▣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 Recent posts